굴비 for Dummies

시온 요리·레시피 집밥 만드는 아줌마 시온입니다. 너무 애쓰지 않아도 맛있는 요리 만들어 보자구요! #팬 꾸벅 감사드리구요 #서로이웃도 환영해요:)

이 같은 범행이 가능한 이유는 서해에서 잡히는 참조기의 크기가 대체로 비슷하기 때문입니다.

꽤 넓은 메인 홀이 있고, 안쪽으로 별관에도 자리가 넉넉하니 단체 모임 장소로도 좋을 듯.

보리굴비 추천 레시피 보리굴비 손질법/먹는방법 보리굴비로 한끼식사 맛있게

찜기의 물은 끓으면서 굴비에 넘칠 수 있으니 끓어도 굴비에 닿지 않을 정도로 넣어주는 게 중요합니다.

그리고 주관적으로 서술한 부분도 있으니 "나완 좀 생각이 다르네?" 하실 수도 있습니다.

굴비의 본고장인 전남 영광 법성포에서 자연 건조과 천일염으로 만든 부세 보리굴비라서

지금 소비자들이 먹고 있는 보리굴비보다 훨씬 짜고.. 냄새도 심하다고 합니다..

외관상 굴비와 보리굴비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건조가 더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..

알아보았는데요. 먹는법은 잘 아시죠? 물에 충분히 잘 불려서  찜솥에 쪄서 드시면 됩니다.  ㅎㅎ

굴비 찔때 비린내가 솔솔 나는데 최대한 비린내를 제거를 위해 소주를 넣어 줍니다.

아이들을 키우면서 가장 고민되는 게 어떻게 먹이면 잘 먹일까 좋을걸 먹일까 하는 거 같아요.

또 부드럽게 먹는다고 하루내내 물에 불려 맹탕이된 보리굴비를 접하기도 했답니다 ㅎㅎ

내장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제거하거나 제거하지 않아도 되며 내장의 유무로 쿰쿰한 보리굴비 냄새의 차이는 크지 않다.
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

Comments on “굴비 for Dummies”

Leave a Reply

Gravatar